오전 7시. 오늘도 어제의 열기가 채 가시지 않은 사무실에 누구보다 빨리 들어섰다. 열정적으로 살아온 2008년도 이제 단 하루가 남았다. 아쉬움과 뿌듯함이 교차하는 시점이다.
IT업계에 입문한 지도 어느덧 16년이 넘었다.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첫발을 디딘 후 하드웨어 엔지니어, 리눅스서비스 엔지니어를 거쳐 지금은 1년 전 신설된 시스템디자이너그룹의 부장으로 일하고 있다.
직업상 늘 많은 고객을 만나는데 이들은 세 부류로 구분할 수 있다. 경영진, 관리자, 그리고 실제로 시스템을 운용하는 실무자다. 이들 고객은 △투자효과 △생산성 △제품·서비스·기술의 우수성 △부서 및 현업에 대한 기여도 △편리성 등에 주로 관심을 갖는다. 내가 속한 시스템디자이너그룹의 역할은 바로 이러한 고객의 관심사에 대한 답을 주는 것이다.
부서가 신설된 후 지난 1년간 나를 포함한 부서원들은 많은 성과물을 얻어냈다. 모두 부서원의 열정과 냉철함이 있었기에 가능했다. 고객, 회사의 의견과 또 자신만의 생각 어느 한쪽에도 치우치지 않고 정확한 판단을 내리려 힘썼다.
여기에 부서원 간의 굳건한 신뢰도 지난 한 해 얻어낸 성과물의 밑거름이 됐다. ‘서로가 신뢰하며 고객을 팬(fan)으로 만들자’며 비전을 공유했다.
다들 새해 2009년은 힘든 시기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. 세계 금융위기와 경기침체로 인한 기업의 투자 축소는 IT업계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.
< 테라텍 시스템디자이너그룹 부장 김성윤>
하지만 뒤집어 생각하면 새로운 기회를 맞을 수도 있다. 기업고객은 제한된 투자 여건으로 인해 IT자원 활용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고민할 게 분명하다. 이는 곧 고객에게 정확하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안해줄 컨설팅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것을 뜻하고,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에 속한 나의 역할도 커질 것이다.
곧 밝아올 새해, 힘들다고 겁먹지 말고 팀원과 서로 협력해 고객을 ‘팬’으로 만들어보자. 분명 새로운 기회가 열릴 것이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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